검색엔진 랭킹 알고리즘의 기초 페이지 랭크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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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랭크란 무엇일까?


 

페이지 랭크란 현재의 구글을 있게해준 검색 랭킹 알고리즘입니다. 페이지 랭크 알고리즘을 통해서 구글은 전세계 검색시장의 약 90%를 점유하였고, 많은 검색엔진에서도 이를 모방할 만큼 표준이 되는 검색 랭킹 알고리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geRank는 다른 웹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기반으로 웹 페이지의 중요성 또는 관련성을 측정하기 위해 검색 엔진에서 사용합니다. Google의 설립자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웹 페이지를 가리키는 링크의 수와 품질을 기반으로 웹 페이지의 중요성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개발했습니다.



PageRank는 웹의 링크 구조를 분석하고 이를 가리키는 링크의 수와 품질에 따라 각 웹 페이지에 숫자 값 또는 점수를 할당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특정 페이지에 링크된 페이지의 권한과 대상 페이지의 콘텐츠에 대한 링크 페이지의 관련성을 고려합니다.



페이지의 PageRank 점수가 높을수록 관련 쿼리에 대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PageRank는 검색 엔진이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많은 요소 중 하나일 뿐이지만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웹 분석 분야에서는 여전히 중요한 지표입니다.

 

 

페이지 랭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00가지

 

 

다음은 온라인에서 PageRank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상위 100개 요소를 언급 빈도순으로 나열한 것입니다.

 

 

  1. 권위 있는 웹사이트의 백링크
  2. 고품질 관련 콘텐츠
  3. 검색어에 대한 콘텐츠의 관련성
  4. 페이지에 머문 시간 및 이탈률과 같은 사용자 참여 지표
  5. 페이지 속도 및 로드 시간
  6. 모바일 친화성과 반응형 디자인
  7. 도메인 권한 및 신뢰성
  8. 페이지 권한 및 관련성
  9. 공유, 좋아요, 댓글과 같은 사회적 신호
  10.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클릭률
  11. 페이지 제목 및 메타 설명 최적화
  12. 내부 링크 구조 및 앵커 텍스트 최적화
  13.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및 schema.org 구현
  14. HTTPS 및 SSL 암호화
  15. 웹사이트 접근성 및 사용성
  16. 도메인 연령 및 역사
  17. 지리적 위치 및 언어 타겟팅
  18.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존재
  19. 페이지 제목 및 부제목 최적화
  20. 콘텐츠 신선도 및 업데이트 빈도
  21. 키워드 최적화 및 밀도
  22. 웹사이트 아키텍처 및 탐색
  23. 게스트 게시 및 링크 구축 전술
  24. 도메인 등록 기간 및 만료일
  25. 설명적이고 고유한 URL 사용
  26. 소셜 미디어 프로필 최적화 및 연결
  27. 사이트맵 제출 및 최적화
  28. 페이지 수준 키워드 및 콘텐츠 최적화
  29. 아웃바운드 링크의 수와 품질
  30. 자연어 처리 및 의미 검색
  31. 이미지 대체 텍스트 최적화
  32. 링크에 rel="nofollow" 속성 사용
  33. 사용자 경험 및 사이트 디자인
  34. robots.txt 및 sitemap.xml과 같은 메타 태그 최적화
  35. 이미지 압축, 레이지 로딩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최적화 사용
  36.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의 가용성
  37. 링크 회수 및 끊어진 링크 구축
  38. 도메인 이름 관련성 및 브랜드 존재
  39. 마이크로데이터 및 리치 스니펫 사용
  40. 페이지 카테고리 및 콘텐츠 구성
  41. 웹사이트 트래픽 및 추천 소스
  42. 아웃바운드 링크의 품질 및 관련성
  43. 사이트 가동 시간 및 서버 응답 시간
  44. 콘텐츠 계층 구조를 위한 헤더 태그 사용
  45. 도메인 등록 및 호스팅 위치
  46. 브랜드 언급 및 사회적 증거
  47. 내부 링크 앵커 텍스트 관련성
  48. 도메인 권한 및 연결 도메인의 관련성
  49. 리뷰 및 평점의 수와 품질
  50. 사용자 생성 콘텐츠 및 댓글
  51. 사용자 생성 리뷰 및 평점
  52. 중복 콘텐츠 및 정규화
  53. 콘텐츠에서 불용어 및 일반 문구 사용
  54. Google Analytics 및 기타 추적 도구와의 통합
  55. 맬웨어 및 스팸에 대한 사이트 보안 및 보호
  56. 자연어 및 대화 콘텐츠
  57. 지역 비즈니스 목록 및 디렉토리 사용
  58. 인용의 일관성과 정확성
  59. Google 마이 비즈니스 및 기타 로컬 SEO 도구 사용
  60. 콘텐츠에서 질문 및 답변 형식 사용
  61. XML 사이트맵의 가용성
  62. 사이트 검색 기능 및 결과 최적화 사용
  63.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서비스 약관의 존재
  64. 서브도메인 및 서브디렉토리 사용
  65. 연락처 페이지 및 위치 정보의 존재
  66. 멀티미디어 콘텐츠 캡션 및 대본 사용
  67. 블로그 또는 뉴스 섹션의 존재
  68. 사이트 검색 엔진 최적화 사용
  69. 이동 경로 탐색 사용
  70. 내부 검색 분석 및 최적화 사용
  71. 표준 URL 사용
  72. 반응형 이미지 디자인 및 최적화 사용
  73. 콘텐츠 배포 및 신디케이션 사용
  74. 소셜 미디어 채널 및 프로필과의 통합
  75. 사용자 행동에 기반한 개인화 및 타겟팅 사용
  76. 현지 언어 및 방언 변형 사용
  77. 지역 타겟팅 및 지역 검색 최적화 사용
  78. 모바일 앱의 가용성 및 앱 스토어 최적화
  79. 소셜 북마크 및 소셜 공유 버튼 사용
  80. 이메일 마케팅 및 뉴스레터 캠페인과의 통합
  81. 이미지 및 비디오 사이트 맵 사용
  82. 저자 및 저자 순위 사용
  83. 음성 검색 최적화 및 음성 비서 사용
  84. 내부 링크 에퀴티 사용 및 링크 주스 통과
  85. 관련 검색 및 관련 주제 사용
  86. PPC 및 유료 검색 캠페인과의 통합
  87. 롱테일 및 대화형 키워드 사용
  88. 끊어진 링크 리디렉션 및 404 오류 페이지 최적화 사용
  89. JavaScript 및 AJAX 최적화 사용
  90. AMP 및 모바일 우선 인덱싱 사용
  91. 지역 이벤트 및 후원 목록 사용
  92. 사이트 구조 및 계층 구조 최적화 사용
  93. 서버 측 캐싱 및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사용
  94. HTML 사이트맵 및 바닥글 탐색 사용
  95. 링크 품질 및 수량 최적화 사용
  96. 온라인 디렉토리 및 인용 출처 사용
  97. 틈새 특정 및 산업 특정 디렉토리 사용
  98. HTTPS 마이그레이션 및 리디렉션 최적화 사용
  99. 콘텐츠 용도 변경 및 재활용 사용
  100. 인플루언서 및 권위자 아웃리치 및 파트너십 사용


이것은 포괄적인 목록이 아니며 PageRank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양한 검색 엔진과 알고리즘, 기술 및 사용자 행동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페이지랭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수히 많으며 명확하게 공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현재에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를 바탕으로 검색 랭킹이 어떠한 요소를 반영하는지 참고하는 용도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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